생리혈 지우기 세탁 방법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야기

생리혈 지우기 세탁 방법 완벽 정리

by 이야기 아티스트 나무 2020. 1. 29.
728x90
반응형

피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따듯한 물에 세탁하면 응고가 되어 얼룩이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피 묻은 옷은 반드시 찬물로 얼룩을 제거해 주어야 하며 특히 생리혈이 묻은 옷은 오래 방치하면 착색이 될 수 있으니 가능한 신속히 얼룩을 제거해 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1.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에 찬물을 조금 부어 반죽을 한 후 칫솔로 문질러 주면 얼룩이 제거 된다고 합니다. 만약 오래된 혈흔이나 얼룩이 잘 제거되지 않는다면

베이킹소다 반죽을 얼룩 위에 몇 시간동안 두었다 세탁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2. 아스피린

아스피린은 피의 얼룩제거제로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아스피린 몇 알을 가루로 만들어 찬물과 살짝 섞은 후 아스피린 반죽을 만들어 피 묻은 부위에 올려두면 된다고 합니다. 심하게 얼룩진 부위에는 아스피린 반죽을 오랫동안 두었다가 칫솔로 문질러 준 후 세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3. 과산화수소

먼저 피가 묻은 속옷이나 옷에 천을 깔아 준 후 찬물에 과산화수소를 넣어 섞어둡니다. 그런 다음 거즈나 손수건을 이용해 과산화+찬물에 담궈 적셔준 다음 피얼룩이 묻은 부분을 두드려주면서 피얼룩을 제거해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과산화수소+찬물로 생리혈을 지울때 반드시 흰색이나 밝은 계통의 속옷에만 사용해야 하며 오래된 혈흔에는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4. 소금물

이 방법은 옷에 피가 묻었을 때 바로 사용하면 혈흔을 제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금에 물을 섞어 붉은 반죽처럼 만들고 그것을 피 묻은 부위에 올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자꾸 하는 말이지만 피가 묻은 옷을 반드시 찬물로 헹궈주고 찬물로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5. 암모니아

암모니아를 티스푼으로 1스푼 정도를 물 반컵과 희석해 준 후 핏자국에 묻히면 피얼룩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린넨, 실크, 울 같은 소재에는 암모니아를 사용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6. 콜라

콜라는 의외로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서 야외활동 중에 생리혈을 지우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콜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콜라에 얼룩진 부분을 밤새 푹 담구시고 다음날 세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를 눌러주셔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