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국세청 홈택스(Hometax) 사이트를 통해 거주자 증명서를 발급하고, 이를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및 로그인
-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https://www.hometax.go.kr)에 접속합니다.
- 상단 우측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카카오톡, PASS 등)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hometax.go.kr
2. 거주자 증명서 발급 신청
-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국세증명·사업자등록·세금관련 신청/신고'를 선택합니다.
- 하위 메뉴에서 '기타민원증명' > '거주자증명서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3. 신청서 작성
- '거주자증명서 발급신청' 페이지에서 기본 인적사항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추가로 입력해야 할 사항:
- 성명(영문): 여권 또는 공식 문서에 기재된 영문 이름을 입력합니다.
- 영문 주소: 한글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하여 입력합니다. 영문 주소 변환은 도로명주소 영문변환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예시: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23, 101동 202호' → '101-202, 123 Teheran-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 거주자임을 증명받고자 하는 연도: 해당 연도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2025년을 증명하고자 하면 '2025'를 입력합니다.
- 거주자 증명을 발급받는 목적: '조세목적상 대한민국 거주자임을 증명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선택합니다.
-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신청 내역 확인 및 증명서 출력
- 신청이 완료되면, '민원증명' > '민원처리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여 신청한 내역을 확인합니다.
- 해당 신청 건의 상태가 '처리완료'로 표시되면, 우측의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증명서 PDF로 저장하기
-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 화면이 나타납니다.
- 인쇄 대화상자에서 프린터 선택 목록을 클릭하고, 'PDF로 저장' 또는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합니다.
-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저장 위치를 묻는 창이 나타나며,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참고사항
- 일부 환경에서는 'PDF로 저장' 옵션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두의 프린터'와 같은 가상 프린터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PDF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발급된 증명서는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파일 보관 및 전송 시 보안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절차를 따라 국세청 홈택스에서 거주자 증명서를 발급하고,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공감 한번 꾹~ 눌러주셔요^^
728x90
반응형
'회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용 담당자 실수로 면접 지각 대처법 (0) | 2025.03.12 |
---|---|
2025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대상 지급일 총정리 (0) | 2025.03.11 |
네이버 검색 광고란 무엇인가? (4) | 2025.03.07 |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인플루언서 섭외 방법 (0) | 2025.03.07 |
써스데이아일랜드, 여성 패션의 대표 브랜드 (3) | 2025.03.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