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에 예금된 통장 잔액은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조회할 수도 있지만, 고객센터 ARS(폰뱅킹) 조회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폰뱅킹(ARS) 서비스 중 잔액조회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제공되며, 예금 및 펀드, 대출 거래내역 조회, 송금, 이체 등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합니다.
[1] 국민은행 ARS 잔액조회 번호
폰뱅킹 이란? 언제,어디서나 전화(ARS)를 통해 계좌간 송금, 각종조회, 상담원과의 금융상담 등 다양한 은행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국민은행 폰뱅킹(ARS) 전화번호는 지역번호 없이 1588-9999, 1599-9999, 1644-9999번 입니다.(해외 : 02) 6300-9999 (82-2-6300-9999))
주요 조회 및 이체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제공되지만, 온라인 영업일자 전환시간(00:00 ~ 00:05) 동안에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잔액조회 번호는 3번(예금, 펀드, 대출 거래내역 조회) 입니다.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 09:00~18:00시 사이로, 분실 및 금융사기 신고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폰뱅킹 ID는 폰뱅킹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용자 인식 번호를 말합니다. 개인고객의 폰뱅킹 ID는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용자번호 7자리 입니다.(법인/임의단체 고객 : 사업자ID 13자리)
국민은행 폰뱅킹 서비스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12개월이상 이체성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사용자 보호를 위해 폰뱅킹을 통한 이체가 제한됩니다.
이 경우 영업점이나 폰뱅킹(OTP 사용 개인고객만 해당)을 통하여 이체제한 해제해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2] 국민은행 이용 Q&A
▣ 타행으로 현금송금 후 바로 출금이 가능한가요?
현금으로 송금한 경우에는 계좌입금 완료 후 즉시 현금출금이 가능합니다.
다만, 타행 자기앞수표로 입금했다면 다음 영업일 교환결제 출금가능시간(월~금요일 12:20)이후에 출금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오류로 거래 제한이 되었을 경우 해제는?
비밀번호를 연속 4회 이상 잘못 입력할 경우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거래가 제한됩니다.
거래 제한 해제는 KB스타뱅킹 APP [변경/신고/재발급] 카테고리 접속을 통해 가능하며,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 시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예금주인 경우 본인에 의한 거래가 불가하며 법정대리인이 서류지참 후 영업점에 내점 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거래일 현재 만 17세이상 미성년(주민등록상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 본인은 거래 가능합니다.(잔액이 1천만원 이상인 계좌의 경우 법정대리인 의사 확인)
민법상 규정된 법정대리인으로는 미성년자의 친권자 또는 미성년후견인, 성년후견인, 한정후견인, 특별대리인, 법원이 선임한 부재자 재산관리인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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