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효능, 민들레차 효능 및 부작용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민들레 효능, 민들레차 효능 및 부작용 완벽 정리

by 이야기 아티스트 나무 2020. 1. 20.
728x90
반응형

1. 라이신이 풍부합니다.

민들레는 라이신이 풍부한데요. 라이신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주로 동물성 단백질에 많습니다. 라이신은 쌀을 주식으로 먹는 한국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로 체내에서 합성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가 라이신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면 체중 감소와 식욕 부진, 빈혈, 피로, 성장부진, 집중력 감소등의 증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2. 위장,심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민들레처럼 쓴맛이 나는 식물은 위장과 심장을 튼튼하게 보하며 위염이나 위궤양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3. 열과 염증치료 효과가 좋습니다.

민들레 효능 으로 갑작스러운 충격이나 흥분으로 열이 오르거나 식은땀이 날 때 또는 자주 체하는 소화기능에 이상이 있을 때 효과가 탁월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민들레를 열을 내리고 독소를 풀어주며 종기처럼 뭉친것을 풀어주고 고름을 배출해 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민들레는 여드름, 결막염, 중이염, 중이염, 인후염, 편도염, 위염, 위궤양 등의 여러가지 염증질환을 치료하는 약초로 사용 되어졌다고 합니다.

 

 

4. 유방암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는 여러가지 질병에 두루 효과가 있는데 그 중에서 유방과 관련하여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유방암이나 유종의 고름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으며 유방에 종기 멍울이 잡히면서 염증이 생기거나 종기로 인해 아프고 쑤실때 민들레를 쓰면 잘 낫는다고 합니다. 또한 산모의 젖을 잘 돌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5. 강장제,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민들레즙은 훌륭한 강장제가 된다고 합니다. 위산과다로 인한 속쓰림을 고쳐주고 알카리 과잉의 체액을 정상화 시켜 줍니다. 민들레 생즙을 하루에 세번 한잔씩 마시면 천식과 기침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민들레 잎과 뿌리로 만든 생즙을 당근즙과 섞어서 마시면 뼈가 아픈 것이 낫고 치아가 튼튼해진다고 합니다.

 

 

민들레 부작용 및 민들레차 만드는법

1. 변비나 만성장염이 있으신 분은 4~5월에 민들레 뿌리를 캐서 말렸다가 가루를 내어 한 번에 10~15그램씩 하루에 세번 밥 먹기 전에 먹거나 같은양의 꿀과 섞어서 알약을 만들어 먹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2. 신경통이 있으신 분은 민들레의 꽃, 잎, 뿌리를 달인 물을 차처럼 수시로 마시면 신경통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평소 손발, 배가 차고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은 섭취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를 눌러주셔요^^

 

 

 

728x90
반응형

댓글